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게 될 것이다. 대한민국에는 대출 없는 사람이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제는 대출이 일반적이 되어 있다. 부모님 세대만 하더라도 남의돈을 빌려 쓴다는 것에 대해 '벌벌벌' 했지만 지금은 '부채도 재산이다'라고 인식하고 저렴하게 빌려 더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것이 재테크의 한 방법이다.

 

하지만 직장에서 재직증명서 발급을 요청한다는것이 쉽지는 않다. 죄짓는 것도 아닌데 괜히 요청한다는 것이 눈치가 보이고 번거롭기도 하다. 그래서 오늘은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다.

 

직장인이라면 누구나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기에 국민연금공단에 가입내역 안내서를 찾아가면 재직증명서의 효력을 갖는 서류 발급처를 발견하게 될 수 있다. 

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 있을지라도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인증서 방식을 선택해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.

 

1.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로그인(개인인증을 통한 로그인)

▶인증방법은 공인인증서, 금융인증서,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, 네이버 인증, 카카오페이 인증 중 택 1로 로그인한다.

2. 증명서등 발급 클릭

3. 가입증명서(국/영문) -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핵심

4. 개인정보 동의 후 국민연금 가입내역 확인

5. 프린트 발급 클릭

6. 국민연금가입자 가입증명 中 해당하는 사업장 선택 후 출력

 

재직증명서 발급방법으로 고민을 했다면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쉬운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듯하다.

 

 

반응형
댓글
반응형